닫기
  • 회원가입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대표의 생각

<월간시멘토> 개발 이야기

글쓴이 : 시멘토 날짜 : 2018-10-08 (월) 18:19
안녕하세요. 시멘토 대표 하태훈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오픈한 '월간시멘토' 와 관련된 개발 스토리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우선 시멘토는 단순히 학습지만 개발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우수한 IT 기술실력있는 디자이너, 콘텐츠 기획자들이 모여, '콘텐츠'와 관련된 모든 것을 개발/생산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시멘토는 온라인 학습지, 도서 출판, 웹사이트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유명 회사들의 업무 제휴도 많습니다.

대표의 생각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약 2010년부터 시멘토라는 사업을 시작했고, 올해가 약 9년차 입니다. 그동안 쌓인 시멘토의 역량 그 어느 회사에 견주어도 당당할 정도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렇게 쌓인 실력으로 2017년부터 개발한 것이 바로 '월간시멘토' 입니다. 월간시멘토는 IT기술과, 그동안 온라인 학습지로 사랑을 받아온 시멘토의 교육 노하우가 접목된 신규 프로그램입니다. 즉, 그동안 쌓인 유아 교육에 대한 깊은 연구와 고민이 합쳐져, 세상에 하나 뿐인 월간시멘토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월간시멘토의 장점으로는 굳이 출력하지 않아도 좋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학습지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과 아이의 이름과 사진이 학습지에 등장하여 몰입감이 높다는 점, 그리고 시멘토의 모든 서비스(프린트+이북)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학습지의 샘플 및 자세한 설명은 시멘토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sa1.PNG



본 프로그램을 2017년 말부터 개발하기 시작했으니, 약 1년이란 시간 동안 개발하였네요.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학습지 개발에 수년간 참여한 디자이너들이 하나 하나 정말 많은 에너지를 쏟아서 제작하였습니다. 

심지어 개발과 다자인이 끝난 학습지가 뭔가 부족해보여서 처음부터 다 엎고, 다시 처음부터 그린 것도 수차례였습니다. (디자인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작업이 끝난 것을 처음부터 다시 한다는 고통은 말로 할 수 없습니다..)


비교-01.png
더 풍성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위해서 이렇게 여러번 작업을 한답니다.



비교-02.png

학습지에 보시면 아이의 얼굴이 등장하는데, 이는 시멘토의 소프트웨어 기술로 구연한 것 입니다. 학습지 내에 아이의 이름로 소프트웨어로 구연되어, 스토리의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비교-03.png

시멘토가 이렇게 월간시멘토 개발에 수정과 수정을 거듭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면서도, 흥미로운 학습지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정말 좋은 콘텐츠는 지식 뿐만 아니라, 동시에 흥미도 함께 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도 말씀드린 적이 있지만, 저희는 저희가 만든 학습지를 저희 아이들에게도 가르치고 싶은 학습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사실 일러스트가 많을수록, 또 수정에 수정을 거듭할수록, 회사 입장에서는 비용도 많이 들고, 생산성이 낮습니다. 그래서 일부 회사들은 그냥 학습지 모양새만 갖추어서 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멘토는 학습이 놀이처럼 재미있다면, 아이는 공부를 놀이처럼 느끼게 될 것이고, 나중에는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도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많은 고민과 시간을 투자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시멘토의 교육철학은 여러번 말씀드린 것처럼 통합교과방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월간시멘토가 바로 시멘토의 철학을 잘 반영한 학습지라 할 수 있습니다. 총 5개 과목 (한글, 수학, 한자, 사고, 감각)을 골고루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습관, 안전교육까지 추가하여 가정에서 홈스쿨링 용도 뿐만 아니라, 유치원+어린이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사고, 감각에는 색칠놀이, 종이접기를 포함한 다양한 미술활동도 포함되어 있으니, 월간 시멘토 하나로 완벽한 홈스쿨링을 이끌 수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교육기관에서 저희 시멘토 학습지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월간시멘토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 입니다. 향후 월간시멘토는 예비초등(7~8세), 9세까지 개발될 예정입니다.

교육은 백년대계라고 합니다. 단순히 1년 뒤를 대비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저희 시멘토는 늘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시멘토를 믿고 선택해주신 분들에게 좋은 콘텐츠, 좋은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진정한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상단으로